20대에는 패션이나 외모 꾸미기에 더욱 관심이 많아 외모를 꾸미기 위한 패션 아이템이나 다양한 헤어스타일로 본인만의 개성을 살려 자신은 꾸미는 일에 더욱 적극적인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. 하지만 탈모가 온다면 이러한 외모 꾸미기에 제약이 많아지고, 원활한 대인관계와 사회생활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질 수 있어 스트레스의 원인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습니다.
비교적 젊은 나이인 20대 남성 탈모가 오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? 과거에 탈모는 중장년 남성들의 노화 진행의 전유물이라고 볼 수 있을 만큼 젊은층 보다는 비교적 연령이 있는 시기에 발생했던것이 외부 환경 요인보다는 유전적인 이유로 탈모가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였기 때문이라고 보입니다.
하지만 최근 사회생활로 인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습관 등 탈모가 발생하기에 좋은 두피 환경으로 점점 탈모인들이 늘고있어 이를 감추기 위해 흑채나 가발 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, 탈모의 흔적을 가리기엔 부족함이 있을 수 있어 만족감이 부족할 수 있었어요.
이럴때는 만족감을 오래도록 느낄 수 있는 모발이식이 도움을줄 수 있는 방법중 하나일 수 있었는데요. 모발이식에는 후두부의 모낭을 채취해 탈모 부위에 오래도록 남도록 이식하는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. 모발이식 방식은 크게 절개법과 비절개법으로 나뉘어 지는데, 절개법은 모낭 채취 수 제한이 없어 20대 남성 탈모 치료 범위가 큰 정수리탈모나 심한 M자탈모, U자형 탈모 들에 적용하기에 유리할 수 있었습니다.
단, 절개법 모발이식은 흉터와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도 상대적으로 따를 수 있었지만 최소절개와 미세봉합이 가능한 집도의에게 절개법을 받는다면 이러한 고민을 최소화할 수 있어, 비용적으로나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수 있었습니다.
이외에 비절개법은 채취 모낭 수 제한이 있지만 절개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과 빠르게 시술할 수 있는 점에서 유리하게 적용할 수 있어, 이식할 모발이 적거나 절개법과 절적히 섞어 사용된다면 비용적인 부담을 조금이나마 낮출 수 있었습니다.
20대 남성 탈모 치료 탈출은 무엇보다도 시간싸움일 수 있었는데요. 탈모가 발생하고 난 후 자연적으로 치료를 기대하지 않고, 전문의료기관에 방문해 탈모증상과 발생 원인에 대해 1:1로 디테일한 상담을 받아본 뒤 치료계획과 방향에 대해 고민해 보는것이 현명할 수 있었습니다.